본문 바로가기
리뷰

로레알 염색약 5.35 셀프염색하기~*

by !< 2021. 6. 14.

로레알 염색약 5.35 셀프염색하기 (6.30과 비교)

주말에 로레알 염색약 5.35 컬러로 셀프 염색을 하였다. 밝은 갈색머리를 항상 해오다가 요즘 어두운 컬러의 색상이 갑자기 눈에 들어온다. 하지만 나의 피부색에는 갈색컬러가 가장 잘 어울려서 어두운 색상은 선뜻해보지 못했는데 결국 자연 밤색 5.35 컬러로 반톤정도만 톤 다운시키기로 했다.

 

 

색상표

 

 

이전에 계속 뿌리 염색을 하며 유지했던 컬러는 6.30였고 반톤 정도 다운시킬 것이다. 머리에 유분이 있는 상태에서 염색을 해주는 게 자극이나 손상을 줄여준다. 머리 길이가 어깨에서 10센티정도 긴 상태에라 염색약 2통을 준비했는데 막상 용기에 부어 염모제와 산화제를 섞어보니 일단 한통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따로 용기에 모두 부어 섞어주는 것이 더 효율적이게 양 조절하여 염색을 할 수 있었다. 

 

염모제-산화제-믹스

 

 

 

로레알 염색약 구성품은 ① 염모제 ② 산화제 ③ 샴푸 ④ 헤어 마스크 ⑤ 어플리 케이터 캡 ⑥ 설명서 ⑦ 투명 장갑이다. 그리고 따로 그릇 용기를 준비해주고 그 외 투명 가운 대신 안 입는 티셔츠나 수건을 준비하도록 한다.

 

로레알-구성품

 

 

[염색순서]

1. 염모제와 산화제 용기에 모두 부어서 잘 섞어준다.

2. 머리 뒤, 아래쪽 두피부터 앞으로 올라오면서 머리에 약을 도포해주었다.
3. 머리 끝과 나머지를 문질러서 발라준다.

4. 30분간 방치해준다. (20분 방치 후 빗질을 해준 후 10분 더 방치해준다.)
5. 미온수로 모발을 적신 후 샴푸로 깨끗하게 씻어준다.
6. 마지막으로 헤어 마스크를 모발에 도포하여 3분정도 방치한 후, 헹궈준다.

 

 

머리가 숱이 없고 아주 가늘어서 한통으로 어찌 해결이 되었다. 막상 하고 나니 색이 확실히 어두워졌다. 빛을 받는 부분에는 붉은 갈색을 띄며 전체적으로 확실히 톤 다운되었다. 정말 오랜만에 어두운 컬러로 하니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완전 검정색이라기보다 갈색빛이 살짝 도는 정도라 적당한것 같아서 만족스럽다.

※ 어두운 컬러로 염색할 경우 얼굴과 목 등에 묻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염색-전후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