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KT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한도변경하는 방법

by !< 2021. 7. 24.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한도 변경

 

  요즘 구글 계정 해킹으로 몇만 원에서 십만 원 단위로, 여러 번에 걸쳐 소액결제가 되었다고 결제내역 문자 받는 일이 많아졌다. 이런 문자를 받았다면 48시간 이내로 주문 취소를 해 주는 것이 제일 빠르고 간단한 해결방법이다. 하지만 시간이 꽤 지체되었다면 구글에 "전화"로 문의해서 환불받는 것이 빠르고 정확하다.

 

 

 

이렇게 골치 아픈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소액결제를 막아놓는 것도 좋은 예방방법이다. 통신사 KT를 기준으로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을 해 놓는 방법을 알아보자.

 

1. KT 멤버십으로 접속하여 로그인한다. > https://membership.kt.com

 

 

 

2. 마이 > 요금/서비스 > 요금 조회 > 소액결제 내역 순서로 클릭한다.

 

 

 

 

3. 소액결제화면이 나타나는데 나는 아예 이용신청이 안되어 있어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을 할 필요가 없다. 그 대신 차단 방법이 동일한 콘텐츠 이용료 결제를 차단해보도록 한다.  콘텐츠 이용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구매한 콘텐츠 요금을 통신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하는 서비스이다.

 

 

 

 

4. 상단의 소액결제 옆의 콘텐츠 이용료 메뉴를 클릭한다.  월 한도가 60만 원으로 되어 있다.

 

 

 

 

5. 하단의 한도 변경의 선택하세요를 클릭하면 월 단위로 결제가 가능한 한도를 설정할 수 있는 금액들이 뜬다. 맨 아래의 차단을 선택해 주고 바로 옆의 변경 버튼을 클릭한다. ※ 본인이 꼭 필요한 한도 금액(월 단위)으로 변경해도 된다.

 

 

 

 

6. 콘텐츠 이용료 한도변경 창이 뜨면 아래 한도 변경을 클릭한다.

 

 

 

 

7. 콘텐츠 이용료 한도가 변경되었다는 메시지 창이 뜬다. 확인을 클릭하면 완료!!

 

 

 

 

8. 콘텐츠 이용료 결제한도가 0원으로 변경되어 있다. 추후, 소액결제를 이용하려면 다시 한도 변경을 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