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잘라서 보관하는 방법~*

by !< 2021. 8. 9.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

잘 고르는 방법은? 수박 고르는 팁!

  수박을 고를 때 줄무늬가 선명하고 '통통' 소리가 나는 수박을 선택하는 방법은 잘 알려져 있다. 수박 표면의 선명한 줄무늬와 소리 외에 알아두면 좋은 것은 수박에 붙어있는 꼭지 줄기가 말라있는지 그리고 암컷 수박을 고르는 것이다. 수박이 덜 익은 상태에서 유통되면서 익게 되는데 수박은 익을수록 꼭지가 마르기 때문이다. 

 

수박은 수컷과 암컷이 있는데 암컷이 수컷 보다 더 달고 맛있다. 타원형에 꼭지가 올곧은 수박은 수컷이며 작고 둥글고 꼭지가 꼬부라진 것은 암컷이다. 또한 암컷은 꼭지 반대쪽에 있는 수박 배꼽 모양이 수컷보다 훨씬 작다. 구입 시 꼭 확인해 보고 구입하도록 하자.

 


수박 잘라서 보관하는 방법, 수박 보관법

자른 후 랩 씌워서 보관하지 마세요~!

 


"수박 자르는 방법 A"
1. 흐르는 물에 수박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2. 껍질 표면에(양쪽 측면) 칼집을 살짝살짝 내준다. 불규칙하게 쪼개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3. 측면으로 놓고 반으로 잘라준다.


4. 잘라진 반쪽 수박을 깨끗한 바닥 또는 도마에 엎어서 올려놓고 5cm간격으로 깍뚝썰기 하듯 잘라준다.(가로와 세로방향으로 자른다.)

 

 

 


"수박 자르는 방법 B"
1. 위의 1~3번까지는 동일하며 잘라진 반족 수박을 깨끗한 바닥또는 도마에 엎어서 올려놓고 다시 세로방향으로 반을 잘라준다.


2. 반으로 자른 것을 아래와 같이 균등하게 잘라준다.

 

 

 


"수박 보관법"
대부분 남은(반으로 잘라진) 수박을 랩으로 씌워서 냉장 보관하는데 이런 경우 세균이 번식하게 된다. 되도록이면 밀폐 통이나 보관통에 넣어 뚜껑을 덮어 밀봉해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아니면 껍질을 모두 제거하고 알맹이만 먹기 좋게 작게 썰어서 밀폐용기에 보관하는 것도 좋다. 그리고 냉장 보관한 후 가급적으로 빨리 먹도록 한다.

 

 

출처: pixabay

댓글